축제 소개
사천비토섬별주부전축제추진위원회
별주부전의 고장인 사천시 서포면 비토섬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비토섬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비경을 알리고 별주부전 설화의 무대가 된 곳임을 홍보하고자 ‘비토 벚꽃길에서 토끼와 거북, 그리고 용왕을 만나다’ 라는 주제로 2023년 3월 31일부터 4월1일까지 서포면 비토섬에서 개최됩니다.
축제 기간 동안 터밟기(지신밟기), 별주부전 주제에 맞는 용왕제, 수궁가 경창이 차례로 이어지고 사물놀이, 국악공연(수궁가)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특히, 제1회 비토섬별주부전 가요제, 사천청소년 페스티벌, 즉석노래자랑 ‘나도 가수다’와 지역가수들이 출연하는 축하공연은 축제의 열기를 한층 고조시키고 서포초등학교 학생들이 펼치는 사물놀이와 서포중학교 학생들이 펼치는 별주부전 연극은 두 배의 감동을 선물할 것입니다.
또한, 용궁 길 보물 찾기, 물고기 잡기 체험, 바지락&홍합까기 체험, 사생대회, O/X 퀴즈,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비토섬의 특산물인 부추와 머위 등 특산물 폭탄세일도 준비하고 있으며, 먹거리 장터도 열릴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소리랑 가요 장구, 버스킹 공연 등 신명나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사천비토섬별주부전축제는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사천시를 대표하는 향토 문예 전승의 축제에서 경남을 대표하는 지역축제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
3월 따뜻한 봄하늘 아래 바다와 갯벌이 공존하는 비토섬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주최/주관